고려대 재미있는 한국어 2 말하기 (중국어판)

저자 : 고려대학교 한국어센터

판형 : 215*275mm 면수 : 84 쪽

발행년월일 : 2021-06-10

ISBN : 979-11-90205-81-8

[고려대학교 한국어] 

가격 : 12,000

정확하게 배우고 유창하게 쓸 수 있는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 활동 중심의 기능 교재!

《고려대 한국어》 시리즈는 <고려대 한국어>와 <고려대 재미있는 한국어> 두 종으로 개발되었다. <고려대 한국어>는 언어 기술과 언어 항목이 통합된 교재이고, <고려대 재미있는 한국어>는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 활동의 기능 교재이다.
《고려대 재미있는 한국어》는 한국어 핵심 표현을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 활동으로 충분히 연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한국어를 쉽게 한국어를 배울 수 있다.
《고려대 재미있는 한국어》는 한국인의 언어생활과 언어 사용 환경 변화가 반영되어 있어 한국어를 생동감 있게 배울 수 있다.
《고려대 재미있는 한국어 2》를 배우고 나면 일상생활에서 자주 접하는 주제인 자기소개, 건강, 여가 활동, 가족, 여행 등에 대해 이해하고 표현할 수 있다. 길 묻기, 옷 사기, 축하와 위로하기 등의 기본적인 의사소통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 한국어의 높임말과 반말의 쓰임을 알고 구별하여 말할 수 있다.

이 책의 구성
• 《고려대 재미있는 한국어 2》는 기능별로 구분하여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 등 4권으로 구성되어 있다.
• 《고려대 재미있는 한국어 2 _말하기》는 20단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 단원은 내용에 따라 1~4시간이 소요되며, 단원 구성은 아래와 같다.
– 도입 : 학습 목표, 생각해 봐요
– 배워요 1~2 : 주제, 기능 수행에 필요한 어휘와 문법 제시 및 연습
– 말해요 1~3 : 형태적 연습/유의적 연습, 의사소통 말하기 과제, 역할극/짝 활동/게임 등
– 자기평가

책을 내며
이 책의 특징

1 자기소개
2 교실 규칙
3 길 묻기 ①
4 길 묻기 ②
5 할 수 있는 것
6 얼마나 자주
7 취미
8 건강
9 좋아하는 것
10 가족
11 부모님의 사랑
12 여행
13 가정
14 사람 찾기
15 추측
16 축하와 위로
17 인사
18 안부
19 이야기 만들기
20 게임

어휘 찾아보기 (단원별)
어휘 찾아보기 (가나다순)
문법 찾아보기

저자 : 고려대학교 한국어센터

집필진:김정숙,송금숙,김지영,홍명옥,황주희 고려대학교 한국어센터 고려대학교 국제어학원 한국어센터는 세계 속에서 더욱 높아지는 한국의 위상에 발맞추어 한국어와 한국 문화를 세계에 널리 알리려는 취지 아래 1986년 3월 1일 설립된 한국어 ㆍ 한국문화 전문 교육 기관입니다. 김정숙 (집필 책임자) 문학 박사, 고려대학교 문과대학 국어국문학과 교수 (전) 고려대학교 국제어학원 한국어센터 교육부장 주요 논문<한국어 교육 과정과 교과서 연구>, <과제 수행을 중심으로 한 한국어 교육 방법론>, <통합 교육을 위한 한국어 교수요목 설계 방안 연구> 외 다수 주요 저서 《한국어 1~6》(공저), 《한국어회화 1~6》(공저), 《재미있는 한국어 1~5》(공저), 《세종 한국어 1~8》... more

댓글을 달 수 없는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