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학교출판문화원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1956년 설립 이래 1천여 종에 달하는 학술교양교재를 출판해온 고려대학교 출판문화원은 고려대학교와 대한민국의 학술 및 교양 문화발전을 선도함에 한 축을 담당해 왔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시대와 대중과 함께 하는 출판문화의 혁신”을 기치로, 전문적인 학술서적이나 교과서 개념의 도서는 물론, 일반 교양독자들까지도 확보할 수 있는 도서들을 기획 출판하여 대학과 사회의 가교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그 결실은, 고려대학교 출판문화원의 출간물에 대한 학술적 가치를 공인을 받아, 대한민국학술원, 문화체육관광부 등 권위있는 국가기관으로부터 매년 꾸준하게 여러 권의 도서가 우수학술도서로 선정되고 있습니다.

고려대학교 출판문화원은 이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우리의 노력을 경주하겠습니다. 특히, 우선적으로, 고려대학교 커뮤니티의 구성원들을 위한 노력을 배가하겠습니다. 교수님들의 저술활동을 적극적으로 뒷받침하여, 연구 및 강의에 현실적으로 일조하는 출판문화원으로 자리매김할 것입니다. 또한, 또 다른 구성원인 학생들을 위하여, 다양한 컨텐츠의 도서를 그리고 표현 방식에서는 텍스트 위주에서 탈피하여 시각적으로도 만족할 수 있는 도서들도 출판하겠습니다.

고려대학교의 훌륭한 자산 중 하나가 졸업생인 교우들입니다. 고려대학교 커뮤니티의 중요한 구성원으로서 교우님들의 도서출판에 대한 니즈가 작지 않습니다. 출판문화원은 이러한 사회적 수요에도 능동적으로 대응하겠습니다. 그리하여, 고려대학교 출판문화원에 주어진 소임에 충실하게, 대중과 함께 하는 시대를 선도하는 출판과 문화의 혁신을 선도하겠습니다.

 

고려대학교출판문화원

원장 김 상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