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명철
세계 경제 포럼(World Economic Forum)
영 글로벌 리더(Young Global Leader, 2016) 선정
전세계 40개국으로 사업 영토를 확장하고 있는 글로벌 명품 브랜드 MCM에서 사업개발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17년간 실리콘밸리와 아시아 신흥시장에서 벤처캐피털리스트로 활동하며 킹스베이 캐피털(KingsBay Capital)을 설립하였고 다수의 크로스보더 초기 기술 기업에 투자했다.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초빙교수로 창업연구원과 연계하여 창업 인재를 육성하고 있으며 프로보노(pro bono)로 다양한 기관을 자문하고 있다.
미국 인디애나대(IU-Kelley) 경영대 졸업 후 12년간 샌프란시스코에서 근무하였고 이후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이그제커티브 스칼라(executive scholar)를 지향하며 뉴욕대 스턴 경영대학원(NYU-Stern)에 진학해 석사를 마쳤다. 파리-도핀 경영대학원(Paris IX-Dauphine, PSL)에서 DBA(박사) 과정을 밟고 있다. 활발한 저술과 강연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KOCCA 등 국내외 정부 기관 및 MIT, 하버드대, 뉴욕대, 예일대, 런던정경대(LSE), 북경대 등 유수의 대학에서 강연을 진행하였다.
기업가 정신을 통한 사회 문제 해결과 정책 입안에 관심이 많으며 여러 분야의 다양한 인재들과 협력하여 고속 성장 벤처 기업을 만들고 투자, 육성하는 일을 소명으로 여기고 있다. 공로를 인정받아 예일대학교 개교 300주년을 기념하여 제정된 예일 월드 펠로우로 선정(2013) 되었다. 다보스 세계경제포럼의 영 글로벌 리더(2016)로 선정된 이후 포럼과 커뮤니티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기술 창업, 기업가 정신, 기업의 사회적 책임, 평판 리스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는 데 힘을 쏟고 있다. 세계 경제 포럼 후원으로 옥스포드대, 하버드 케네디 스쿨, 프린스턴대, 싱가폴국립대 등에서 차세대 지도자 과정을 이수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