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동근, 구교준 외

윤동근
코넬 대학교(Cornell University)에서 도시 및 지역계획학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현재 연세대학교 도시공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주요 관심 분야는 GIS와 도시공간분석, 환경계획, 재난 계획 및 정책 등이다.

구교준
노스캐롤라이나 대학교 채플힐(Univ. of North Carolina at Chapel Hill)에서 도시계획학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현재 고려대학교 행정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주요 관심 분야는 삶의 질과 행복, 지역혁신, 창업 등이다.

추미진
연세대학교 도시공학과 박사과정을 수료하였으며, 도시환경 및 재난학/환경공간정보·GIS 연구실에서 연구 활동을 하고 있다. 주요 관심 분야는 도시공간분석, 커뮤니티 재난 취약성 분석, 도시사회학 등이다.

안승연
펜실베이니아 대학교(University of Pennsylvania)에서 도시계획 석사학위를 취득하고 현재 비영리 지역 사회 개발 금융 기관인 ‘Local Initiatives Support Corporation’에서 펀드 디자인 애널리스트로 ‘어포더블 하우징(affordable housing)’ 개발을 돕고 있다. 주요 관심 분야는 민관 협력을 통한 지속 가능한 인프라 구축 등이다.

이희철
고려대학교에서 행정학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현재 동양대학교 북서울(동두천)캠퍼스 공공인재학부 조교수로 재직 중이며, 주요 관심 분야는 지방자치, 지역격차, 네트워크 분석, 행복 등 이다.

김지원
고려대학교 일반대학원 행정학과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하고 동 대학원 행정학과 박사과정을 수료하였다. 주요 관심 분야는 행복, 불평등, 복지정책, 자동화 등이다.

박차늠
고려대학교 일반대학원 행정학과에서 석사과정을 수료하고 조지아 공과대학 도시계획과 박사과정에 재학 중이다. 주요 관심 분야는 행복, 혁신, 도시정책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