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혁 외

김재혁
고려대학교 독어독문학과 교수. 독일 튀빙겐 대학교 방문교수를 역임하였고, 시인・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시집 《딴생각》, 《아버지의 도장》, 《내 사는 아름다운 동굴에 달이 진다》 등을 발간했다. 저서로 《릴케의 시적 방랑과 유럽여행》, 《서정시의 미학》, 《릴케와 한국의 시인들》 등이 있다.

 

김준연
고려대학교 중어중문학과 교수. 서울대학교 중어중문학과와 동 대학원 졸업. 주로 중국 고전시를 연구하고 가르친다. 저서로 《중국, 당시의 나라》, 《문화를 잇다 중국을 짓다》 등과 역서로 《당나라 뒷골목을 읊다》, 《이의산시집》 등이 있다.

 

손주경
고려대학교 불어불문학과 교수. 고려대학교 불어불문학과 졸업. 프랑스 투르 프랑수아 라블레 대학교 박사. 저서로 《르네상스 궁정의 시인 롱사르》, 《Le masque de l’écriture》(공저), 역서로 《프렌치 프랑스》, 《헤르메스 콤플렉스》, 《카상드르에 대한 사랑시집》 등이 있다.

 

김종훈
고려대학교 국어국문학과 교수. 평론가이자 시인. 고려대학교 국어국문학과와 동 대학원을 졸업. 저서로 《한국 근대 서정시의 기원과 형성》, 《미래의 서정에게》, 《정밀한 시 읽기》 등이 있다.

 

장성현
고려대학교 영어영문학과 교수. 연세대학교와 서울대학교 대학원, 미국 아이오와대학 대학원 졸업. 낭만주의 시대와 빅토리아 시대 영시를 주로 연구하고 가르친다.

  • 시인, 사랑을 노래하다

    독일 슈페사르트 감옥의 낙서와 표현주의 화가 페히슈타인의 그림에서 예시적으로 보았듯이, 이…